소비의식이 마련되어야 한다. 그들에게 소비의 마음의 여유가 있어야 한다. 다시 요약하면 소비문화는 경제적 풍요와 마음의 여유가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중요한 것은 우리의 생산위주의 경제가 소비위주의 경제로 변천하고 있는 과정을 인식하여야 하며, 생산과 소비는 상호유대 관계에 있으
인식되기 쉬우나 한편으로는 오랫동안 광고매체로서 그 효용성이 검증되어 왔다고 볼 수 있다. 최근 인터넷 등 뉴미디어들이 새로운 광고매체로 각광을 받고 있으나 아직 이들 매체들은 그 효용성이 객관적으로 검증되었다고 볼 수 없기 때문에 광고주들은 잡지광고가 갖는 효용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
소비자들의 건전하지 못한 소비행태에도 그 원인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 ( http://blog.naver.com/drunkdriver.do?Redirect=Log&logNo
)=60013804767
지난날 우리나라의 소비문화는 과잉 소비, 과시적 소비, 현재중시 소비, 경쟁적 모방 소비, 충동 소비 등 여러 가지 소비행태가 복합된 과소비문화였다고 할 수
새 시대 건설이란 정책 아래 대다수 대중가요에, 유신 이후에는 민주화나 사회 비판적 노래에 금지곡 딱지가 붙었다. 재미있는 사실은 1970년대 많은 금지곡이 가수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듣는 이의 반응을 염두에 두고 나왔다는 것. 송창식의 ‘왜 불러’는 사회저항 가요가 전혀 아님에도 경찰의
과소비문제는 그들이 경험한 그것과는 몇 가지 점에서 다르며 특히 우리나라에서 과소비가 사회적으로 크게 문제가 되고 있는 것도 역사적 경험이나 전통적 가치관의 특수성에서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소비의 근본 전제는 풍요이다. 경제적으로 넉넉하고 마음의 여유가 있어야 소비문화가 꽃필 수